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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가격 경쟁력 높이기 위한 체크리스트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7. 28. 15:20


안녕하세요!
쇼핑몰제작 전문 에이전시
'에프디컴퍼니'입니다.

최근, 업종을 불문하고 온라인 비즈니스가 더욱
활발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쇼핑몰 사업에 도전합니다.
물론,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면 오프라인에만 집중할 때보다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긴 하지만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지 않은 사이트 구축과 운영 방식은
기대한 만큼 매출에 큰 효과를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쇼핑몰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체크하면 좋은 사항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쇼핑몰을 벤치마킹 해보세요"

본격적으로 쇼핑몰 사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다른 업체는
어떻게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벤치마킹을 하면 좋은 요소를 찾아 여러분의 사업에
접목시키면 더욱 훌륭한 쇼핑몰을 만들 수 있습니다.

벤치마킹을 할 만한 요소는 다양한데요.
우선, 쇼핑몰의 디자인과 메뉴, 카테고리 구성 등
UI/UX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그리고 동종업계에서는 제품 구성을 어떻게 하고
평균적인 판매가는 얼마인지, 이벤트나 리뷰 등의
고객 홍보와 관리는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쇼핑의 편의성은 곧 매출로 이어집니다"

여러분은 쇼핑몰에 들어갔다가 내가 찾고자 하는
제품 정보를 얻기 어려웠거나 구매 절차가 복잡해서
포기하고 다른 쇼핑몰로 들어간 경험이 있나요?
쇼핑의 편의성은 곧 매출로 이어지는 열쇠이기 때문에
쇼핑몰 제작을 할 때부터 이러한 UI/UX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로그인을 할 때 신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간편 로그인으로 가능하다든가 결제를 할 때 모바일로도
간단하게 할 수 있어야 하죠. 그리고 상품 구성이나
카테고리 및 버튼 배열 등도 고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쇼핑몰을 만드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 관리만 잘 해도 홍보가 됩니다"

자사몰이 충성 고객을 유치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고객 관리를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서 결과는 달라집니다.
그래서 한번 들어온 고객이 다시 우리 쇼핑몰을
재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관건인데요!


고객 리뷰에 대한 관리, 정기적인 뉴스레터 발송,
알림톡 등의 메시지 발송 등의 방법으로 기존 고객을
관리할 수 있는데 고객친화적인 느낌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마다 나이, 성별이 다르므로 이에 따라 다르게
관리가 들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쇼핑몰가격과 효과, 기술력에 의한 한 끗 차이"

쇼핑몰을 제작 견적을 보면 업체마다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초기 비용 부담 때문에 무조건 저렴한
곳으로 결정하는 것보다 해당 업체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따져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래야 위에서 말씀 드린 요소들을
충족시켜 쇼핑몰의 경쟁력도 강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쟁력 있는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에프디컴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더욱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무료 컨설팅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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