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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온라인 쇼핑몰 창업 비법 본문
안녕하세요, 쇼핑몰 제작 전문 에이전시 에프디컴퍼니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임대료가 없고, 고객 접근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를 바탕으로 도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상품과 높은 퀄리티의 쇼핑몰, 탄탄한 마케팅 계획 등의 요소가 필요합니다.
해당 포스팅을 통해 어떻게 해야 성공적인 온라인 쇼핑몰 창업이 가능한지 알아봅시다.
Part 1. 판매 상품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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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결심하셨다면, 이미 판매를 생각하고 있는 아이템이 있을 겁니다.
물론 인터넷에서 파는 것이 유리한 상품도 있지만, 고객이 직접 볼 수
없다면 판매가 어려운 상품도 있다는 점을 반드시 기억해 주세요.
온라인 시장의 특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높은 가치를 지닌 상품을 선정해야 합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질문 몇 가지를 통해 상품 선정 기준을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 배송이 필요한 물리적 상품인가?
- 상품별로 재고를 얼마나 갖출 것인가?
- 상품을 직접 생산할 것인가?
- 상품 배송 프로세스는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
- 상품 보존 기간은 어떻게 되는가?
Part 2. 사업 계획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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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전에 구체적인 사업 계획서를 작성해 보는 것은 큰 도움이 됩니다.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 밟아야 하는 단계를 미리 계획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영 비용을 파악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다음 항목들을 고려하여 사업 계획서를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 배송비
- 세금
- 직원 급여
- 상품 생산비
- 도메인 및 웹 호스팅 유지비
Part 3. 온라인 쇼핑몰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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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 제작의 경우 다음과 같은 단계를 통해 진행 가능합니다.
3-1. 쇼핑몰 운영정책 수립
- 인터넷쇼핑몰에서 회원·비회원 구분을 통해 회원관리를 할 것인지, 마일리지 제도나 경품 제공 등을
할 것인지, 환불 정책은 어떻게 정할 것인지, 배송료 책정은 어떻게 할 것인지 등에 관한 운영정책을
수립해야 합니다.
3-2. 웹사이트 제작 유형 결정
- 인터넷쇼핑몰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방법은 쇼핑몰 호스팅을 이용하는 방법, 웹에이전시에 제작을 의뢰하는 방법,
창업자 본인이 직접 또는 개발자를 고용해 제작하는 방법 등으로 나뉘며, 창업자가 본인에게 맞는 적정한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3-3. 인터넷쇼핑몰 기획 및 디자인
- 창업자는 자신의 쇼핑몰에 맞는 카테고리를 정하고, 상품의 진열방법이나 메뉴, 게시판의 위치 등 쇼핑몰 화면을
어떻게 만들지에 대해서 기획하고 그에 맞는 디자인을 해야 합니다.
3-4. 도메인 이름 등록 및 웹사이트와 연결
- 구축된 웹사이트의 인터넷 프로토콜은 소비자들이 기억하기 어려운 숫자로 되어 있기 때문에
기억하기 쉬운 문자나 숫자로 이루어진 도메인이름으로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 따라서 해당 쇼핑몰에 어울리고 기억하기 쉬운 도메인이름을 선정해서 이를 도메인 등록 대행 기관을
통해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등록한 후, 구축된 웹사이트와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Part 4. 고객 유치 및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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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충성 고객 유치를 통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다음 내용들을 살펴보며, 어떻게 해야 월활한 고객 유치 및 유지가 가능할지 살펴봅시다.
4-1. 페이스북 및 트위터를 통한 홍보. 소셜 미디어는 기업, 특히 인터넷 기업들의 중요한 마케팅 수단입니다.
마케팅을 위해 계정을 만들어 사람들이 "좋아요"를 누르고 쇼핑몰 페이지를 공유하도록 유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 고객들이 쇼핑몰을 홍보하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보를 해주는 고객들에게는 할인 혜택이나 사은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시도해 보세요.
- 소셜 미디어 계정에는 신상품과 특판 행사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4-2. 블로그 개설. 상품과 더불어 전문 지식을 제공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을 쇼핑몰로 끌어드리는 좋은 방법입니다.
패션 관련 상품을 판매한다면 몇 가지 상품을 종종 선보이는 스타일의 블로그를 개설해 보세요.
- 몇몇 종합 서비슨는 쇼핑몰의 일부로 블로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상품을 평가하는 파워 블로거나 유명 웹 사이트에 샘플을 제공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 타 블로그와의 교류를 통해 블로그를 더욱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4-3. 홍보 메일 발송. 고객 이메일을 분류가 가능한 MailChimp 같은 이메일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메일을
발송해 보세요. 다만, 해당 방법을 과도하게 남용할 경우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하세요.
성공적인 쇼핑몰 운영을 원하신다면, 능력있는 에이이전시를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쇼핑몰 플랫폼을 구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프디컴퍼니는 [무료 상담] 서비스를 통해 편하게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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