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디컴퍼니

[카페24] 정기배송(정기결제) 서비스 이용 절차 본문

쇼핑몰 제작/카페24 관련정보

[카페24] 정기배송(정기결제) 서비스 이용 절차

에프디컴퍼니 2021. 4. 22. 14:30



오늘은 카페24 정기배송 이용 절차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카페24 정기결제(배송) 서비스 신청 방법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결제관리>정기배송(결제)
서비스 신청/관리>신청'으로 이동

서비스 안내 및 제출서류 보기에서 내용을 확인 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하여 신청

심사 진행에 필요한 서류는 PG사에 제출돼야 하고
심사 완료 후에는 서비스 이용 가능
(쇼핑몰의 '상품상세'와 '주문서작성' 페이지에
정기배송 디자인이 적용돼야 PG사 심사 가능)

심사 완료되면 '서비스 신청' 페이지에서
'정기결제 서비스 이용현황'을 확인 가능

카페24 정기배송(결제) 서비스 이용 방법

 

'정기배송 결제 안내' 메일/SMS 및 
'정기배송 자동 해지' 메일 설정 확인

쇼핑몰 관리자 '고객관리>자동메일 발송 설정>
'정기배송 결제 안내' 및 '정기배송 자동 해지' 메일 설정을 확인합니다.

쇼핑몰 관리자 '고객관리>메시지 발송 관리>자동발송 메시지 설정
> SMS(탭)>주문 관련 메시지(탭)'에서 '정기배송 결제 안내' SMS
설정을 확인합니다. 정기배송 결제 안내 SMS 발송을 위해서는
SMS 건수 충전이 필요하고, 정기배송 자동 해지 메일 발송을
위해 대량메일 건수를 미리 충천해야 합니다.


정기배송 상품 설정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결제관리>정기배송(결제) 서비스 신청/관리
> 정기배송 상품 설정'에서 정기배송 서비스를 적용할
상품을 설정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쇼핑몰 화면의
해당 상품 '상품상세' 페이지에 1회 구매와 정기배송을
선택할 수 있는 구매 방법 항목이 표시됩니다.

구매자는 쇼핑몰의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정기배송을
선택하고 배송주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의 정기배송
신청이 완료되면 구매자가 작성한 배송시작일을 기준으로
2일 전에 메일 및 SMS가 발송되고, 1일 전에 전날 결제
안내가 된 금액으로 실제 결제가 진행됩니다.

정기배송 결제 안내 메일을 발송할 때 주문 및 결제 금액이
확정되므로 구매자가 결제 안내 후, 내역의 '일부' 품목에
대해서 해지하면 반영되지 않고 안내된 금액으로
결제되고 다음 회차부터 해지가 반영됩니다.

정기배송 신청내역 관리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결제관리>정기배송(결제) 서비스 신청/관리
> 신청내역 조회'에서 구매자의 정기배송 신청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카페24 정기배송(정기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쇼핑몰 제작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거나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에프디컴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문의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