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디컴퍼니
[카페24] 정기배송(정기결제) 서비스 이용 절차 본문
오늘은 카페24 정기배송 이용 절차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카페24 정기결제(배송) 서비스 신청 방법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결제관리>정기배송(결제)
서비스 신청/관리>신청'으로 이동
▼
서비스 안내 및 제출서류 보기에서 내용을 확인 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하여 신청
▼
심사 진행에 필요한 서류는 PG사에 제출돼야 하고
심사 완료 후에는 서비스 이용 가능
(쇼핑몰의 '상품상세'와 '주문서작성' 페이지에
정기배송 디자인이 적용돼야 PG사 심사 가능)
▼
심사 완료되면 '서비스 신청' 페이지에서
'정기결제 서비스 이용현황'을 확인 가능
카페24 정기배송(결제) 서비스 이용 방법
①
'정기배송 결제 안내' 메일/SMS 및
'정기배송 자동 해지' 메일 설정 확인
쇼핑몰 관리자 '고객관리>자동메일 발송 설정>
'정기배송 결제 안내' 및 '정기배송 자동 해지' 메일 설정을 확인합니다.
쇼핑몰 관리자 '고객관리>메시지 발송 관리>자동발송 메시지 설정
> SMS(탭)>주문 관련 메시지(탭)'에서 '정기배송 결제 안내' SMS
설정을 확인합니다. 정기배송 결제 안내 SMS 발송을 위해서는
SMS 건수 충전이 필요하고, 정기배송 자동 해지 메일 발송을
위해 대량메일 건수를 미리 충천해야 합니다.
②
정기배송 상품 설정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결제관리>정기배송(결제) 서비스 신청/관리
> 정기배송 상품 설정'에서 정기배송 서비스를 적용할
상품을 설정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쇼핑몰 화면의
해당 상품 '상품상세' 페이지에 1회 구매와 정기배송을
선택할 수 있는 구매 방법 항목이 표시됩니다.
구매자는 쇼핑몰의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정기배송을
선택하고 배송주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의 정기배송
신청이 완료되면 구매자가 작성한 배송시작일을 기준으로
2일 전에 메일 및 SMS가 발송되고, 1일 전에 전날 결제
안내가 된 금액으로 실제 결제가 진행됩니다.
정기배송 결제 안내 메일을 발송할 때 주문 및 결제 금액이
확정되므로 구매자가 결제 안내 후, 내역의 '일부' 품목에
대해서 해지하면 반영되지 않고 안내된 금액으로
결제되고 다음 회차부터 해지가 반영됩니다.
③
정기배송 신청내역 관리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결제관리>정기배송(결제) 서비스 신청/관리
> 신청내역 조회'에서 구매자의 정기배송 신청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카페24 정기배송(정기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쇼핑몰 제작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거나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에프디컴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문의해주세요~
'쇼핑몰 제작 > 카페24 관련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페24]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방지 사항 (0) | 2021.04.27 |
---|---|
[카페24] 마켓통합관리 계정등록 방법 ② (0) | 2021.04.26 |
[카페24] SSL 인증서 신청/발급 방법 알아보기 (0) | 2021.04.19 |
[카페24] 검색엔진최적화(SEO) 설정 ② (0) | 2021.04.13 |
[카페24] 검색엔진최적화(SEO) 설정 ① (0) | 2021.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