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네이버페이 주문 상황별 처리방법
오늘은 카페24 네이버페이와 관련해 쇼핑몰 관리자에서
네이버페이 주문 취소, 배송중, 반품 처리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페이 주문을
취소하는 방법
①
쇼핑몰 관리자
'주문관리>취소/교환/반품/환불관리>취소관리'에서
'취소 신청' 상태로 확인
②
쇼핑몰 관리자 '주문관리'에서
취소 건의 주문 번호를 클릭해 '주문상세정보'로 이동
③
구매자가 취소 요청을 한 경우,
'주문상세정보>취소'에서 '처리' 버튼 클릭하면
주문 취소처리 팝업 출력
(구매자가 취소 요청을 하지 않았다면 ;주문상세정보'에서
'주문취소'를 클릭하면 주문 취소처리 팝업 출력)
④
취소 처리 팝업에서 '취소 접수' 클릭 후
취소 사유 입력하면 처리 완료
네이버페이 주문을
배송중으로 처리하는 방법
네이버페이 주문도 일반 쇼핑몰 주문과 동일하게
쇼핑몰 관리자에서 배송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관리자 '주문관리>배송준비중 관리'에서
네이버페이 주문을 선택하고 송장번호와 배송사 정보를
입력한 뒤, '배송중 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페이 주문을
반품 처리하는 방법
①
쇼핑몰 관리자
'주문관리>취소/교환/반품/환불 관리>반품 관리'에서
'반품 신청' 상태로 확인 가능
②
'반품 관리'에서 반품하려는 네이버페이 주문번호를
클릭한 후 '주문상세정보'로 이동
③
'주문상세정보>반품'에서 '처리' 버튼 클릭하면
반품처리 팝업 출력
④
반품 처리 팝업에서 '반품 접수' 클릭하면
해당 주문의 반품 처리 완료
이렇게 해서 카페24 네이버페이 주문과 관련한
상황별 처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며
다음 시간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